관리 메뉴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

여름휴가추천지 - 강원도 당일 드라이브 코스(해변도로를 지나 삼림욕까지) 본문

추억공장 스토리/일상 스토리

여름휴가추천지 - 강원도 당일 드라이브 코스(해변도로를 지나 삼림욕까지)

Japanian 추억공장 2013.07.28 22:27

항상 일본에 대한 정보만 발신하다가 오늘은 우리나라 강원도의 드라이브 코스를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사실은 제가 갈 수 있는데를 찾아보다가 블로그에도 소개해보고 싶어져서요 ㅎ

일본이 아니라 강원도의 드라이브 코스라니 신선한 느낌이 드네요 홍홍홍. 국토부에서도 적극추천한 드라이브 코~스

해변도로를 지나서 삼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을 즐기는 강원도로 함께 떠나보시죠~!

고고

 

 

용화 해변

 

서울에서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삼척시에 위치한 용화 해수욕장입니다.

강원도에는 많은 해변들이 많고 특히 삼척쪽에도 고운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지는 해변들이 많은데요.

용화 해변은 반달형으로 휘어진 아름다운 비치는 물론 계곡과 삼림까지 같이 체험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곳.

반달형 해변 양가에는 기암괴석으로 더욱 멋진 풍경이 만들어진다는 사실~!

 

 

해안도로

 

용화해변해수욕장의 또 하나 장점은 해안도로와 이어져 있다는 점.

바닷가를 끼고 한 번 달려줘야 강원도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 있겠죠?ㅎㅎ

이 도로를 약 15분 정도 달리면 또 하나의 아름다운 해수욕장과 만나게 됩니다.

 

 

임원해수욕장

 

삼척시내에서 남쪽으로 해안가를 따라 약 35km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가까이에 임원항도 있어서 회를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하게 맛 볼 수 있습니다.

드넓은 주차장, 캠핑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

활어회 외에도 건어물이 다양한 종류로 판매되고 있어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죽서루

 

임원해수욕장을 충분히 즐긴뒤 약 36분정도 소요되는 곳에 죽서루로 이동~!

정확한 건립연도는 알 수 없으나 옛 문헌에 의하면 적어도 1266년 이전에 건립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동 8경 중 하나에 속하며 관동의 제1루라는 명성에 걸맞게 누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조선화가 정선의 그림을 비롯하여 고려시대 이후 수 많은 시인들이 이 풍경을 예술로서 찬양해 왔습니다.

배용준, 손예진 주연의 영화 '외출'의 촬영지로도 쓰여져서 더욱 알려지게 되었지요.

우리나라 보물 213호로 지정되어 있는 죽서루에서 힐링 힐링~!

 

 

그리고 다시 집으로...

 

이 중간에 환선굴 혹은 대금굴 코스를 넣어 더욱 자연과 가까운 드라이브 코스로 완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저는 동굴을 워낙 좋아해서 이미 다녀온 터라 코스에서 제외해보았어요 ㅎ

위치상으로는 임원해수욕장과 죽서루 사이에 넣으면 딱 안성맞춤!

 

 

환선굴 / 대금굴

 

환선굴은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경사를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감안하고

환선굴 내도 굉장히 넓어서 도보로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다는 것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대금굴은 모노레일을 타고 동굴입구까지 가기 때문에 이동이 수월한 면이 있지만

동굴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라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가 있습니다.

휴가철이나 공휴일의 경우는 미리 예약이 다 마감되어서 사전에 준비해놓지 않으면 방문하기 어려운 곳입죠.

그러나 두 동굴 모두 일부러 시간을 내어서 방문해볼 가치가 있으며 특히 여름에는 엄청 시원해서 휴가지로도 제격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일정대로 다녀오게 되면 후기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일본여행에 목말라 있지만 일본여행은 가을쯤 저 혼자 떠나보기로 하고

이번에는 가족들과 정말 오랜만에 나들이 한 번 다녀오려고요.

 

당일치기로 강원도를 다녀오고 싶은데 어디를 목적지로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홧팅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