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

고베(神戸) 맞춤 자유여행! 잘 알려지지 않은 빵의 마을, 『고베』에서 먹고 싶은 빵 4선! 본문

일본에서 추억 만들기/교토(고베)

고베(神戸) 맞춤 자유여행! 잘 알려지지 않은 빵의 마을, 『고베』에서 먹고 싶은 빵 4선!

Japanian 추억공장 2018.06.18 13:43

♡♡ 안녕하세요. 
일본 맞춤 자유여행 전문 "재패니안"입니다.

오사카(大阪)와 교토(京都)에서 가까운 효고현(兵庫縣)의 고베시(神戸市)는 수많은 관광 스폿과 맛있는 음식이 존재하는 매력 넘치는 도시랍니다. 항구 마을 고베(神戸)는 1868년에 개항 후 외국인 거류지가 생겨, 일본에서 처음으로 해외 문화가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고베에서는 다른 일본 도시와는 다른, 해외의 영향을 받은 독자적인 문화가 자랐습니다. "빵 문화"도 그중 하나랍니다! 제1차 세계 대전 후, 독일인 빵 장인이 베이커리를 개업하여 그걸 계기로 고베에서 빵 문화가 개화하기 시작했지요. 또, 효고현은 일본에서도 몇 안 되는 "빵 LOVE 현(県)"이기도 하답니다. 연간 빵 소비량이 전국 2위라는 조사 결과도 있을 정도에요! 그런 경위가 있어 현재도 고베에는 멋진 빵 가게가 많은 거랍니다! 이번에는 고베 역에서 가까운 "고베라 한다면 이 빵"이라고도 하는 모두의 빵 4종류를 소개합니다.


♡♡ 카카오톡으로 매일매일 일본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친구 추가 하세요!!


고베 야경


♧♧♧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즐비한 오사카로 떠나자!
▶▶▶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 상품 바로 가기!
    
"해리 포터"와 하늘 날다! 다양한 어트랙션 천국!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 
2박3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고베) 바로 가기!

특별한 공간&사람&시간을 즐기는 료칸 스이센! 노천온천 객실에서 힐링!

▶▶▶ 3박4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고베) 바로 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무형 가이드 맞춤 일정표! 
▶▶▶ 일본 맞춤 자유여행! 보고, 먹고, 즐기는 다양한 자유여행을 떠나자!



♡♡ 『일본까지 와서 빵은 안 먹지... 』
그렇게 생각하시는 여행객들이 많으시겠지요. 그러나 잠깐 기다리라! 일본의 빵은 생지가 부드러워 간식 빵이나 조리 빵 등의 독특한 진화를 이뤄냈습니다. 그 섬세한 맛은 지금은 해외 분들에게도 인기지요! 고베에 왔다면 꼭 일본의 빵의 진가를 맛 보길 바랍니다! 




1. 이스즈 베이커리(Isuzu Bakery)의 "토레롱"

이스즈 베이커리(Isuzu Bakery)는 2018년에 창업 72주년을 맞이하는 빵집입니다. 고베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빵집으로써 코우벳코(神戸っ子/고베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점포는 산노미야(三ノ宮) 모토마치(元町)주위에 네 장소! 가게는 오후에는 점심 용으로, 저녁에는 다음날의 아침 밥용으로 빵을 사려는 사람들로 시끌벅적 하답니다!


이스즈 베이커리라고 한다면 "토레롱"(세금 포함 280엔). 겉은 바삭바삭, 안은 쫀득쫀득한 길고 얇은 프랑스빵 생지 속에 구운 소시지가 들어있습니다. 더욱 깊은 맛을 위한 머스터드도! 빵의 풍미와 맛있는 소시지에 살짝 매운 머스터드의 액센트가 되어 있답니다. 나도 모르게 두 개, 세 개 먹어버릴 것 같은 맛이에요!


길다란 빵을 들고 걷는 게 좀 그러신 분들은 잘라서 봉지에 넣어놓은 빵이 편하답니다! 이쪽을 사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하네요!


       


2. 사 머슈(Ça marche)의 "홍차 크림빵"


고베에서 특히 서양적인 정서가 느껴지는 구역 중 하나인 키타노(北野)에 있는 것이 "사 머슈(Ça marche)"랍니다. 이 "홍차 크림빵"(세금 제외 180엔)은 홍차의 찻잎이 잔뜩 들어가서 홍차의 향이 느껴지는 고습스러운 맛이랍니다. 크림도 농후하고 홍차 향에도 지지 않는답니다! 가게 밖에 있는 지붕이 있는 테라스에서 막 구운 빵을 먹을 수도 있답니다.


검은 대문에서 입구 사이에는 올리브나 블루베리 화분이 있답니다. 손님들의 줄이 문 밖으로 나올 정도의 인기 가게랍니다!


사 머슈에서는 스태프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주문하는 시스템랍니다. "오늘은 뭐가 맛있어요?", "새로운 빵 있나요?" 같은 질문을 하면서 물건을 사는 것도 즐겁지요! 외국에서 오는 손님들이 많은 이 빵집은 재료와 내용물을 영어로 질문할 수도 있어요! 즐거운 여행의 추억이 될 거예요. 그리고 밖에 있는 시식 공간에서 방금 만든 따끈따끈한 빵을 바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분 좋은 바람을 느끼면서 먹는 사 머슈의 빵은 일품이지요!




3. 토미즈(Tommys)의 "앙식(あん食)"


다리 밑에 있는 빵집 "토미즈(Tommys)"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빵은 "앙식(あん食/앙꼬 식빵)"(세금 제외 650엔)입니다. 앙꼬(※1)를 소용돌이 모양으로 짜낸 식빵은 냉동 보존 가능이므로 한꺼번에 사는 사람이 많은 간판 상품이랍니다! ※1 앙꼬는 팥과 설탕을 졸인 것으로, 와가시(和菓子/일본 전통 과자)에 많이 쓰입니다.


한큐(阪急)와 JR이 달리는 고베 산노미야의 다리 밑에는 작지만 개성적인 가게가 잔뜩 있답니다. 역 개찰구에 가까운 토미즈는 퇴근하고 귀가하는 길에 빵을 사러 오는 사람들로 북적인답니다.


앙식을 썰면 이런 느낌이에요! 그대로로 충분히 맛있지만, 가볍게 버터 토스트를 만들면 더욱 맛있어져서 입속이 녹아버릴 정도에요! 와(和)와 양(洋)이 멋지게 매치된 맛을 꼭 즐겨보시길!



4. 동크의 "아와지(淡路)의 양파 빵"과 "바삭바삭한 메론빵"

지금은 전국구 빵집이 된 "동크(DONQ)"도 발상지는 고베랍니다! 1905년에 옛 모습인 후쿠이 빵이 탄생한 후 113주년을 맞이하는 전통적인 가게랍니다!


그런 동크의 산노미야 본점에서 꼭 드셔 보셨으면 하는 것은, 고베의 바다에 있는 "아와지 섬(淡路島)" 특산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양파를 잔뜩 넣은 "아와지 양파 빵(淡路の玉葱パン)"(세금 제외 190엔). 슬라이스 한 양파의 식감과 단맛이 인기의 비결이에요!


이것은 설탕의 식감과 버터의 풍미가 조화로운 "바삭바삭한 메론빵(※2)"(세금 제외 190엔). 식사라기 보단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빵으로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정말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2 메론빵 : 빵 생지 위에 달콤한 비스킷 생지를 올려 구운 것이 특징적인 빵.



♡♡ 빵의 마을 『고베』에서 맛있는 빵을 즐겨보자!

서양의 빵 식문화는 일본에 들어와 독자적인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앙빵이나 크림빵 등의 간식 빵이나 막 익힌 야키소바 빵(焼きそばパン) 등의 조리 빵은 해외 사람들이 보면 일본 특유의 식문화로 보일지도 모르겠네요! "닮았지만 조금 다름"의 재미를 느끼면서 고베의 맛있는 빵집을 순회해 보세요!


(夜たび神戸~ハーバーランドダイジェスト)


♧♧♧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즐비한 오사카로 떠나자!
▶▶▶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 상품 바로 가기!

    
"해리 포터"와 하늘 날다! 다양한 어트랙션 천국!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 
2박3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고베) 바로 가기!

특별한 공간&사람&시간을 즐기는 료칸 스이센! 노천온천 객실에서 힐링!

▶▶▶ 3박4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고베) 바로 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무형 가이드 맞춤 일정표!
▶▶▶ 일본 자유여행 맞춤 일정표 바로 가기!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일본 자유여행 및 료칸, 호텔 예약문의는 역시 재패니안!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유여행과  료칸, 호텔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전화문의 : 070-4422-2929


와...싸다!! 포켓 와이파이도 재패니안에서! 
신청은 여기로
↓↓↓


SM 면세점 특별우대 쿠폰! 
재패니안 제휴 우대 쿠폰을 드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