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

나고야(名古屋) 일본 맞춤 자유여행! ♬ 현지인 추천 인기 장어(鰻) 맛집 BEST 10선! 본문

일본에서 추억 만들기/나고야

나고야(名古屋) 일본 맞춤 자유여행! ♬ 현지인 추천 인기 장어(鰻) 맛집 BEST 10선!

Japanian 추억공장 2018.10.12 14:20

♡♡ 안녕하세요. 
일본 맞춤 자유여행 전문 "재패니안"입니다. 
나고야(名古屋) 명물이라고 하면, 조금 특이한 양념을 사용하거나, 기존의 요리에 한두 가지 더 맛을 추가하는 "나고야 메시(名古屋めし)"가 유명한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미소니코미우동(우동 된장 맛 전골), 미소카츠(된장 소스를 얹은 돈카츠), 안카케 스파게티와 닭 날개 양념 튀김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는 우동 된장 전골, 미소카츠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유명한 나고야 메시인데요. 직화로 구운 우나기를 오히츠(찬합)에 퍼 둔 밥 위에다가 올려서 먹는 스타일로 나고야가 발상지랍니다. 이번에는 이런 히츠마부시에 사용되는 "우나기(鰻)"가 맛있는 맛 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매일매일 일본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친구 추가하세요!!


名古屋の風景


オアシス 21(Oasis 21)


♤♤♤
관광명소, 온천 명소, 다채로운 먹거리 있는 나고야!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일본에서 즐기는 중세 스페인의 르네상스시대, 그리고 스페인 요리!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2박 3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세계 문화유산 등재 사라카와고우와 일본 3대 온천인 게로 온천의 만남!
▶▶▶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3박 4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맞춤 일정표! 숙소&항공 예약부터 원하는 여행 일정까지!

▶▶▶일본 맞춤 자유여행! 보고, 먹고, 즐기는 맞춤 자유여행을 가보자!


重要文化財 : 旧 名古屋 控訴 裁判所(구 법원 청사)


名古屋駅 周辺(나고야역 주변)


1. 1875년 창업 이래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히츠마부시의 맛 집 "아츠타 호라이켄 본점"!



나고야의 히츠마부시(장어덮밥)을 소개하기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아츠타 호라이켄 본점"인데요. 지역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아츠타 호라이켄 본점"은 원래는 아츠타 신궁의 경내에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조금 떨어진 곳에서 영업을 하고 있답니다. (あつた蓬莱軒 本店)

인기 메뉴인 "히츠마부시"는 3600엔으로, 숯불에 정성스레 구워내는 우나기(장어)는 껍질 쪽은 바짝 구워내고, 안쪽의 살 부분은 부드럽게 익혀내 그 맛이 절묘하답니다. 1875년에 창업을 하여, 140년 동안 전해져 온 비전의 양념을 발라 드실 수 있답니다. 또한 테이블마다 장어의 뼈를 그대로 튀겨낸 "호네 센베이"가 놓여 있어,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심심한 입을 달래준답니다.




2. 나고야역에서 바로! 메이테츠 백화점 내에 있는 "마루야 본점 메이에키점"!



나고야역에서 바로 통하는 메이테츠 백화점의 9층 레스토랑가에 있는 "마루야 본점 메이에키점"은, 빙하를 수원으로 하는 일급 하천의 장어만을 사용하는 등 그 재료의 선택에 있어서 엄격하기 그지없답니다. 인기 메뉴로는 나고야 명물인 "히츠마부시"인데요. 4500엔의 "특상 히츠마부시"와 3065엔의 "상 히츠마부시", 그리고 2035엔의 "미니 히츠마부시"의 3가지 메뉴가 있답니다. (まるや本店 名駅店)

찬합을 열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진한 양념으로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장어가 꽉 들어찬 히츠마부시 인데요. 나고야에서 꼭 한번은 맛보고 싶은 먹거리인 만큼, 이런 명물 맛 집에서 꼭 한번 드셔 보세요.




3. 볼륨감 넘치는 "우나기 마부시"가 일품인 "이치비키"!



찬합에 푼 밥 위에 장어를 잘게 잘라 올린 것을 "히츠마부시"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찬합이 아니라 돈부리(사기그릇)에 담겨 있을 경우에는 그것을 "우나기 마부시"라고 한답니다. 나고야 역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는 이곳 "이치비키"는 오픈전부터 사람들이 행렬을 이루는 맛 집으로, 최고의 인기 메뉴는 앞서 말씀드린 "우나기 마부시(장어덮밥 3400엔)"랍니다. (イチビキ)

통통한 장어가 꽉 들어찬 돈부리는, 먹다 보면 밥이 먼저 없어질 정도로 장어의 양이 많은데요. 그 외에도 "우나동(2350엔)"과 "우나쥬(2850엔)" 등 장어 메뉴 일색이랍니다. 장어가 품절되면 영업도 끝나기 때문에 좀 일찍 가셔서 꼭 맛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4. 닭고기와 장어 전문점으로 유명한 "미야카기"!



간판에 쓰여있는 "카시와(닭고기의 총칭) 우나기(장어)"의 글자가 너무나도 눈부신 이곳 "미야카기"는 닭고기와 장어의 전문점이랍니다. 일품요리에서부터 정식 백반과 한 그릇 요리, 전골요리 등 폭넓은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장어요리뿐만 아니라 닭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곳 "미야카기"의 인기 메뉴로는 나고야를 대표하는 명물 "히츠마부시"가 3500엔에 드실 수 있고요. 정식으로 주문하시면 3980엔이랍니다. (宮鍵)

특징이라고 하면, 진한 양념에 표면을 바싹 구운 나고야 스타일의 히츠마부시와는 달리 그 맛이 아주 깔끔하다는 것인데요.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힘든 품격 있는 맛이랍니다. 관광 중에 시간을 내셔서 꼭 한번 맛보고 가세요.




5. 숯불에 구운 장어가 일품인 "빈쵸 에스카점"!



아이치현뿐만 아니라 도쿄에까지 지점을 넓히고 있는 빈쵸의 에스카 지점이 바로 "빈쵸 에스카점"인데요. 주재료인 장어의 선택뿐만 아니라 조리 방법에 있어서도 프로의 기술이 빛을 발하는 곳이랍니다. 비장탄을 사용하여 약불에 천천히 구워내는 장어는 3500엔부터 맛보실 수 있답니다. 껍질 쪽은 바삭하며, 속은 부드럽기 그지없는 일품이에요. (ひつまぶし 名古屋 備長 エスカ店)

그 외에도 2380엔 맛보실 수 있는 우나동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인기 메뉴랍니다. 장어 전문점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장어가 품절이 되면 영업이 종료되므로, 조금 서둘러 가시면 좋으실 거예요.




6. 통통하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의 장어를 맛보고 싶다면 "우나후지!



파란색 노랭 앞으로 주욱 늘어선 사람들의 행렬이 이곳의 인기를 말해주는데요. 바로 "우나후지" 랍니다. 구르메 사이트에서도 늘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장어로는 이름이 알려진 곳인데요.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표면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구워낸 장어. 놀라운 것은 바로 탄력 넘치는 쫄깃쫄깃한 식감에 있는데요. 한번 드셔보시면 절대 잊지 못할 맛이랍니다. (うな富士)

이곳의 인기 메뉴로는 키모스이(장어의 내장을 넣은 스프)가 따라나오는 "우나기동(3400엔)"과 나고야 명물 "히츠마부시(4320엔~)"가 있는데요.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분들을 생각해 이곳에서는 예약은 일절 받지 않고 있고요. 줄을 서서라도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랄게요. 장어 전문점을 참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7. 일본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장어의 맛집 "우나기 키야"!



창업 연도가 에도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 장어 전문점인 "우나기 키야"는 언뜻 보기에는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민가처럼 보이는데요. 크고 하얀 간판의 "우나기 키야"라는 글씨가 이정표라고 할 수 있죠. 들여온 장어들은 모두 우물 속에 넣어 조리 전까지 마음껏 헤엄치게 하는데요. 우나기의 신선도를 제일로 생각하는 곳이 바로 이곳 "우나기 키야"의 특징이랍니다. (鰻木屋)

인기 메뉴인 우나동의 그릇이 일본에서 도자기공예로 유명한 이마리야키를 사용하고 있어, 일본을 느낄 수 있답니다. 우나동 "마츠"가 2000엔에, 그리고 "죠"를 2300엔에 드실 수 있답니다. 비장탄으로 정성 들여 구워낸 장어들은 통통한 살과 기름이 어우러져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저녁은 예약객만을 받고 있으니, 점심을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예약을 하시고 가시면 좋을 거예요.




8. 솥에 든 장어가 일품인 "산푸쿠"!



찬합에 든 히츠마부시가 아니라 솥에 든 "가마마부시(3400엔)"가 인기인 "산푸쿠". 점두에 걸린 금색의 간판과, 여러 소품들로 쇼와의 복고풍을 연상케하는데요. 실내도 옛스러운 분위기의 카운터 석이 즐비하답니다. (三福)

가마마부시의 마무리는 바로 오차즈케인데요. 기호에 맞게 양념을 첨가하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장어뿐 아니라 녹차도 아주 엄선해서 고르기 때문에 그 맛도 각별하답니다.




9. 놀랄만한 가격에 고급 장어를 맛볼 수 있는 "시라가와 죠신 본점"!



나고야를 대표하는 요리인 히츠마부시. 처음에는 그대로 드시고, 다음에는 양념을 첨가하여, 그리고 마지막에는 녹차를 부어 오차즈케로 마무리를 하는데요. 정말 볼륨감 넘치는 한끼 식사가 되겠죠? 하지만 장어는 원래 가격이 비싼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그런 히츠마부시를 3000엔 이하의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사라가와 죠신 본점" 이랍니다. (しら河 浄心 本店)

보통 3인분의 밥이 들어있는 히츠마부시는 2450엔부터 드실 수 있는데요. 밥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서 "미니 히츠마부시"를 1730엔에 제공하고 있답니다. 가격이 싸다고 그 맛을 의심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곳은 수많은 미디어의 절찬을 받을 정도로 그 맛도 일품이랍니다. 항상 행렬이 끊이질 않기 때문에 기다린다는 각오는 하고 오셔야 할 거예요.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들러주세요.




10. 850엔에 먹을 수 있는 히츠마부시  "오오마츠"!



나고야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가 바로 나고야 명물인 히츠마부시인데요. 양이 너무 많고 가격이 비싸서 선뜻 주문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죠. 하지만 메가타운의 일층에 있는 "오오마츠"는 안심하고 드실 수가 있답니다. (うなぎ 大松)

많은 맛 집들이 어깨를 나란히 한 가운데 조금 구석진 곳에 자리하고 있는 "오오마츠". 이곳에서는 런치 타임이 되면 원래 2000엔에 제공되는 "죠마 부시"를 850엔에 드실 수가 있답니다. 850엔에 본방의 히츠마부시를 맛볼 수 있다는 것. 정말 대단한 발견이죠? 꼭 들르셔서 나고야의 히츠마부시를 체험해보세요. (※ 아쉽게도 폐점을 하였다고 하네요 / うなぎの名店 "大松"が 2018年8月28日をもって 閉店)




♡♡ 나고야에서 맛있는 장어요리 어떠세요? 

어떠셨어요?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를 대표로 하는 나고야 메시(名古屋めし). 기발한 아이디어로 평범한 먹거리를 특별한 요리로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모두 너무나도 먹음직스럽죠? 이번에는 장어를 중심으로 소개해 드렸는지만, 그 외에도 추천하고픈 나고야 먹거리가 너무 많아요. 도쿄와 오사카를 잇는 대도시 나고야(名古屋).  꼭 방문하셔서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나고야 메시를 찾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정말 즐거운 여행이 될거 같죠?


日本重要神宮&國寶 熱田神宮(아쓰타 신궁)     

출처 : SeeingJapan 편집부  

  熱田神宮(아쓰타 신궁


♤♤♤
관광명소, 온천 명소, 다채로운 먹거리 있는 나고야!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일본에서 즐기는 중세 스페인의 르네상스시대, 그리고 스페인 요리!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2박 3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세계 문화유산 등재 사라카와고우와 일본 3대 온천인 게로 온천의 만남!
▶▶▶
일본 자유여행 나고야 3박 4일 여행상품 바로 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맞춤 일정표! 숙소&항공 예약부터 원하는 여행 일정까지!

▶▶▶일본 맞춤 자유여행! 보고, 먹고, 즐기는 맞춤 자유여행을 가보자!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일본 맞춤 자유여행 및 료칸, 호텔 예약문의는 역시 재패니안!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유여행과  료칸, 호텔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전화문의 : 070-4422-2929



와... 싸다!! 포켓 와이파이도 재패니안에서! 
신청은 여기로
↓↓↓


SM 면세점 특별우대 쿠폰! 
재패니안 제휴 우대 쿠폰을 드려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