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

[일본여행] 규슈(九州) 라멘 맛 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인기 라멘집 BEST 10! 본문

일본에서 추억 만들기/큐슈(후쿠오카)

[일본여행] 규슈(九州) 라멘 맛 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인기 라멘집 BEST 10!

Japanian 추억공장 2018.02.08 11:26

안녕하세요. 일본 자유여행 전문 "재패니안"입니다.
우리나라 모든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좋아하고 먹고 싶어 하는 라면! 그래서 일본 규슈 지방 라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규슈에서 라멘이라고 하면 후쿠오카 하카타 라멘이 대표적인데요. 그러나 각 현마다 그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라멘이 있답니다. 지역의 식재를 고집하며 정성 들여 만들어낸 라멘은 모두 깊은 맛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그런 규슈의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인기 라멘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자연을 느끼며, 온천에서의 휴식 그리고 먹거리까지!
▶▶▶일본 자유여행 규슈 여행상품 바로 가기!

  

< 일본 규슈의 지도(日本九州の地図) >

                              

      

1.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곳! 「마루코 라멘 센터 키야마 본점」

노랑 바탕에 빨간 글씨의 간판이 강한 인상을 주는 곳. 찾기 쉬운 간판과 넒은 주차장이 장점인 이곳에서 드실 수 있는 라멘은, 초고압 증기 보일러로 한 번에 끓여내는 돈코츠(사골) 스프와 가늘고 곧은 면발이 특징이랍니다. 돈코츠 특유의 냄새가 없어 여성에게 특히 인기라는데요. 한 그릇에 420엔으로 저렴하며, 토핑으로는 파와 챠슈로 심플하지만,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베니 쇼우가(생강 초절임)는 리필 자유!  날계란이나 김, 갓 겨자절임 등 미리 식권을 구입하시면 추가 토핑으로 입맛에 맞게 어랜지도 가능하답니다. 그 외에도 볶음밥이나 군만두, 중화요리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맛 집이라 실내는 언제나 손님들로 가득한데요. 150명 수용 가능한 넓은 실내와 빠른 회전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한번 맛보시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으실 거예요.

       

2. 포장마차에서 먹는 야키 라멘! 「코킨짱」

하카타의 밤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야타이(포장마차)」인데요. 라멘부터 쿠시 야키(꼬치구이) , 오뎅 , 이탈리안 등 가게들마다 내놓은 먹거리들도 다 다른데요. 그중에서도 「코킨짱」의 「야키 라멘」 은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숙주나물과 당근, 양파 등의 야채를 돼지고기, 어묵 등을 삶은 면과 함께 볶은 라멘이랍니다. 돈코츠(사골) 스프, 소스로 맛을 내는데요. 이 맛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깊고 풍부하답니다. 한잔하신 후에 해장으로도 좋고요, 술안주로도 잘 어울려요. 항상 단골들로 북적대는 인기 맛 집으로 줄을 서서 기다리기가 일쑤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고 꼭 한번 맛보시길 바랄게요. 일단 노랭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포장마차 코킨짱의 매력에 푹 빠지실 거예요.

        

3. 중독성 매운맛! 「원조 카라멘야 마쓰모토」

맵고 자극적인 라멘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이 미야자키에서 인기의 「카라멘야」인데요. 마쓰모토의 카라멘은 매운맛이 전부가 아니랍니다. 한번 먹으면 입안이 어리할 정도로 맵지만 또한 맛도 있어, 중독자들이 속출할 정도로 인기 있는 먹거리랍니다. 곤약을 섞어 넣은 독특한 면과, 미야자키와 구마모토에서 재배한 부추를 넣은 오리지널 스프가 자랑인데요. 마늘과 간고기도 듬뿍 들어 있답니다. 면은 곤양면 외에도 생면, 짬뽕 면중에서 좋아하시는 것을 고르시면 된답니다. 매운 정도는 마늘을 넣지 않은「누키」를 시작으로, 「조금 매움」, 「아주 매움」, 「굉장히 매움」 등 자신의 기호에 맞춰 조절도 가능하답니다. 매운맛의 한계에 도전해 보지 않으실래요?

      

4. 전통의 맛 그대로! 「코크테이」

1957년 창업된 전통 라멘집으로 창업자가 만들어낸 라멘을 현재는 그 가족들이 그 맛과 기술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코크테이」에서는 면과 스프, 챠슈등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곳의 라멘의 맛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마늘 기름인 「마-유」인데요. 이것도 물론 직접 만든 것이랍니다. 이곳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계란을 넣은 라멘」인데요. 사실은 선대의 여주인이 계란을 좋아한 것이 그 계기라고 하네요. 파, 목이 버섯, 김이 들어간 라멘 베이스에, 양계장에서 직접 들여온 신선한 계란의 노른자가 2개, 희소 부위의 챠슈, 데친 숙주를 올린 것인데요. 코크테이 라멘의 역사가 모두 이 한 그릇에 담겨있다고 해도 과장이 아니랍니다.

         

5. 가고시마 발상의 흑미소라멘! 「산페이 라멘」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미소라멘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바로 이곳 「산페이 라멘」이죠. 전국 유일의 맛을 강조하며 일본 최초의 「흑미소 라멘」을 간판으로 한답니다. 규슈산의 특주 미소와 시골 미소를 흑돼지, 흑설탕, 검은깨 등 가고시마산의 식재를 넣어 정성스럽게 숙성시킨 것이랍니다. 흑돼지의 액기스를 듬뿍 넣은 돈코츠(사골) 스프를 첨가해 하룻밤 더 숙성시키면 그 유명한 흑미소의 탄생. 이 흑미소를 보통 미소라멘보다 3배나 더 사용하는 곳이 바로 삼페이 라면이랍니다. 라드(기름)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어, 스프의 농도 조절이 가능하며, 흑 마소의 본래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칼로리를 신경 쓰시는 분이시라면 토로로(참마를 갈은 것)나 야채가 듬뿍 들어간 라멘도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주문하시면 된답니다. 양껏 드시고 싶은 분께는 흑미소와 궁합이 잘 맞는「시로메시(공깃밥)」의 추가! 어떠세요?

        

6. 그 유명인이 단골! 「시안바시 라멘」

나가사키에서 면이라고 하면 단연 짬뽕과 사라 우동를 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라멘집에서 먹을 수 있는 인기 짬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나가사키 출신의 가수 겸 배우인 후쿠야마 마사하루 씨가 절찬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바로 「시안바시 라멘」이랍니다. 이곳의 짬뽕은 닭 육수의 진한 맛이 일품인 유백색의 스프에, 듬뿍 넣은 야채와 어묵, 그리고 쭉 뻗은 면발이 특징이랍니다. 그중에서도 바크단(폭탄) 짬뽕이라 불리는 메뉴가 가장 인기인데요. 짬뽕 위에 액상의 마늘을 올려놓은 것인데요. 사실 이것은 100% 마늘은 아니고요. 라드(기름)을 섞어서 만든 것으로, 조금씩 스프에 녹여 먹게 되면 좋은 엑센트를 주어 한층 맛이 살아난다고 해요. 이곳에서는 라멘, 짬뽕과 더불어 나가사키의 라멘집에서는 익숙한 「오뎅」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짬뽕을 기다리면서 오뎅 한입 어떠세요?

           

7. 규슈의 맛이 응축된 츠케멘! 「마루시게」

규슈의 식재만을 고집해서 만든 츠케멘(스프에 찍어먹는 라멘)은 어떠세요? 교토의 제면소에서 직접 들여온 굵은 면에, 스프는 닭뼈와 돼지뼈를 3대 1로 섞어, 대량의 야채들을 넣어 이틀 동안 푹 고아서 만든답니다. 그 외에도 농가 직송의 파와 타케타 숙주, 오이타산 쌀인 히노 히카리, 쿠스 미고 겐사쿠라 계란 등, 모두 엄격하게 고른 소재만을 사용한답니다. 그중에서도 마루시게를 대표하는 맛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진한 돈코츠 어패류 츠케멘인데요. 쫄깃쫄깃한 굵은 면발에 농후한 스프, 그리고 토핑 된 야채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답니다. 더군다나 야채의 리필이 무료라는 점,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만약 매운맛을 즐기신다면 카라미 츠케멘도 추천해 드려요. 라멘과 함께 도리부타(닭고기, 돼지고기를 섞은) 교자도 꼭 드셔보세요.

          

8. 이것이 바로 하카타의 맛! 「하카타 잇소우 본점」

JR 하카타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의 하카타 라멘 경쟁지역 안에 있는 이 맛 집은 새끼 돼지의 머리, 등뼈, 족뼈를 장시간 정성 들여 끓여낸 스프가 자랑이랍니다. 잘 손질된 재료들은 역겨운 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며, 놀랄 정도로 부드럽답니다. 후쿠오카산의 간장을 독자적으로 브랜드해, 엄선된 어패류를 사용한 소스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쭉쭉 뻗은 가는 면은 쫄깃쫄깃하며 스프와도 베스트 매칭. 이곳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챠슈멘」인데요. 라멘에 사용하는 비장의 양념으로 맛을 낸 챠슈는 그 원료인 돼지고기도 최고의 엄선을 거친 것으로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고기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는 평판을 받고 있어요. 하카타 라멘은 목이 버섯, 파, 김 등 심플한 토핑이 그 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카타에 걸음 하시면 꼭 한번 맛보고 가세요.

           

9. 유명한 미야자키 라멘! 「유루리」

 「미야자키 라멘」을 들어본 적 있으세요? 돈코츠 스프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미야자키의 식재를 사용한 미야자키 독자적으로 개발된 라멘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 대표로 「유루리」의 스프는 미야자키산 부타의 머리뼈를 100% 사용하고 있어요. 점주가 쿠루메에서 수행을 한 후 미야자키로 돌아와 스프의 맛을 이곳에 맞게 조정했다고 하는데요. 염분을 줄이고 단맛과 깊은 맛을 더했다고 합니다. 너무 진하지 않아 여성분들도 주저 없이 드실 수 있어서 인기라고 하는데요. 이 스프에 딱 맞게 고른 것이 매일 후쿠오카에서 들여오는 면인데요. 조금 굵은 면, 가는 면중에서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특히 토핑은 매운맛이 적은 파와 간이 잘 베인 계란이 딱 어울린답니다. 리필 자유인 공깃밥도 함께 주문하셔서 맘껏 드셔 보시는 거 어떠세요?

           

10. 일품 가고시마 라멘집! 「크로이와」

지역민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고 있는 가고시마 라멘집으로 「크로이와」를 들 수 있는데요. 돼지뼈와 닭뼈를 고아 만든 스프가 진하면서도 깔끔하다는 평판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마지막 한 방울의 스프도 남기지 않을 만큼 맛있는 이 스프, 여기에 어울리는 것이 바로 쫄깃쫄깃한 조금 굵은 면인데요. 돈코츠 스프의 특유의 역겨운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 아주 드시기 좋다고 하네요. 토핑으로는 쫑파와 숙주가 잘 어울리는데요. 풍미를 더하기 위해 볶아서 올리는 파는 포인트가 크다고 할 수 있죠. 여기서 꼭 드셔야 할 메뉴라면, 직접 만든 챠슈가 7장이나 올려진 「챠슈멘」인데요. 이 챠슈를 사용해서 계란을 넣어 만든 볶음밥도 일품이랍니다. 가고시마 라멘의 참맛을 이곳 크로이와에서 한번 맛보시는 건 어떠세요?

           

자연을 느끼며, 온천에서의 휴식 그리고 먹거리까지!
▶▶▶일본 자유여행 규슈 여행상품 바로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무형가이드 맞춤일정표!
▶▶일본 자유여행 맞춤일정표 바로가기!

        

규슈만의 일품 라멘을 맛 보로 가실까요?
어떠셨어요? 지역마다 각각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 재미있는 라멘. 규슈는 돈코츠 스프가 유명한데요. 가게에 따라서는 간장, 소금, 된장, 어패류, 츠케멘 등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규슈에 오시면 라멘 먹방투어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여러분의 입맛에 꼭 맞는 맛 집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일본 자유여행 및 료칸, 호텔 예약문의는 역시 재패니안!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유여행과 료칸, 호텔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전화문의 : 070-4422-2929

      

와...싸다!!  포켓 와이파이도 재패니안에서!!  아래 클릭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