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일본여행에 대한 모든 것

[일본자유여행] 오사카와 고도(古都) 교토(京都)의 바다와 맞닿은 작은 항구 마을! "이네쵸" 에서 보내는 한적한 힐링 여행! 본문

일본에서 추억 만들기/교토(고베)

[일본자유여행] 오사카와 고도(古都) 교토(京都)의 바다와 맞닿은 작은 항구 마을! "이네쵸" 에서 보내는 한적한 힐링 여행!

Japanian 추억공장 2018.04.02 12:40

안녕하세요. 일본 자유여행 전문 "재패니안"입니다.

천년(千年)의 고도(古都) 교토(京都)여러분은 교토(京都)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절이나 신사가 많이 있고 기모노를 입은 여자들이 돌아다니며, 길이 종횡으로 정비되어있는 일본 문화의 발상지라고 연상하지 않으십니까? 하지만 그것은 넓은 교토 중에서도 교토시 등의 일부 지역의 이미지입니다. 교토부 내에는 마이즈루(舞鶴), 탄바사사야마(丹波篠山)와 같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일본인에게는 이미 유명한 지명도 많지만, 일본을 방문한 관광객분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입니다.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오사카! 그리고 고도(古都) 교토(京都)의 바다와 맞닿은 작은 항구 마을! 「이네쵸」로 떠나 보시죠!

              
          
볼거리 넘치는 고도(古都) 교토(京都)로 떠나자!
▶▶▶ 일본 자유여행 교토 상품 바로 가기!

노천온천 딸린 객실(야마노 테라스)에서 극진한 접대와 힐링!
▶▶▶2박3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료칸 스미야 키호안" 바로가기!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천년수도 교토에서 기모노 입고 추억 만들기!
▶▶▶3박4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유메야카타" 바로가기!
         
          


♡♡ 이네쵸(伊根町)란?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교토의 북단인 쿄탄고 반도(京丹後半島)에 위치한 작은 항구 마을 이네(伊根)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네는 교토부의 일본해 쪽, 쿄탄고 반도의 동쪽에 위치한 어촌입니다. 이네만을 따라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늘어서 있는 수상가옥 후나야(舟屋)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본의 「중요 전통적 건조물 군 보존지구」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원래 후나야는 이름대로 물고기를 잡기 위한 작은 배를 수납하는 공간을 집 1층에 만든 주거 스타일을 말합니다. 집들은 바다에 면하고 있어서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업을 하는 분이 2층을 숙박 시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오사카에서 이네로...!

오사카의 한큐 우메다(阪急梅田)역에서 탄고 해륙교통(丹後海陸交通)의 고속버스를 타고, 다시 아마노하시다테(天の橋立) 역에서 노선버스로 환승하여 이네로 갑니다. 총 3〜4시간의 여정입니다. 교토 시내에서도 고속버스가 있습니다.(교토 시내에서 가는 정보)

             


♡♡ 후나야에서의 숙박!

이네까지 오셨으면 하루 정도 숙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렌털 카가 있으면 밤까지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공공 교통 기관으로 이동하는 여행객에게는 이른 시간에 교토 시내 오사카행 버스가 끊겨버리기 때문에 조금 불편합니다. 그리고 모처럼 이네까지 오셨다면 꼭 후나야에서 묵어보세요. 방 바로 아래는 바다. 반짝반짝 비치는 바다를 가만히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깨끗해지는 것 같습니다. 천천히 유람선을 타거나 낚시를 하는 것도 인기가 있습니다. 후나야에서 묵는 가격은 5,000엔에서 20,000엔까지 천차만별이며 방의 모습도 각양각색입니다. 방만 빌리는 것 외에도 1박에 2식이 나오는 숙박 플랜도 있습니다. 후나야에서 묵을 곳을 찾으실 때는 이네의 관광 협회 사이트 등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네를 둘러보는 사이클링!

산책할 때는 버스 정류장 「이네(伊根)」 근처에 있는 무료 대여의 자전거로 사이클링을 하면 편리합니다. 이네만의 경치를 즐기며, 지역에서 나는 식재료를 사용한 레스토랑 등이 있는 「도로의 휴게소(道の駅) 후나야노사토(舟屋の里)」는 높은 지대에 있습니다. 자전거로 페달을 밟으면서 올라야 합니다. 걸어서 갈 때는 조금 힘들지만 계단도 있으므로 화이팅 해서 가세요! 맑은 날의 경치는 정말 최고입니다.

                


♡♡ 여성 주조장님이 있는 주조장 「무카이 슈조(向井酒造)」!

그리고 이네에는 「무카이 슈조(向井酒造)」라는 주조가 있습니다. 창고 뒤에는 바로 바다이며 이렇게 바다 가까이에 주조가 있는 것은 굉장히 드뭅니다. 이 주조는 여성 주조장(杜氏:일본 술 제조의 최고 책임자) 분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몇 일을 앞두고 예약을 하면 견학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희망할 때는 웹 사이트에서 메일로 연락하세요. 여성 주조장인 쿠니코(久仁子)씨의 남편분(이분도 주조장입니다)도 영어를 할 수 있으므로 영어로 메일을 보내도 OK입니다. 무카이 슈조와 무카이 슈조의 술에 관한 리뷰 사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저희들은 직판매장에서 무카이 슈조의 「수도의 봄(京の春. 쿄노하루)」이라는 술을 사서 저녁 식사 때 마셨습니다. 달고 쎈 향기가 좋은 맛이었습니다.

               

무카이 슈조는 이름에 이네를 붙인 「이네 만개(伊根満開. 이네만 카이)」라는 달고 쎈 일본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술은 고대미(古代米)를 쓴다고 합니다. 이것도 꼭 체크하세요.

     

         

♡♡ 저녁 식사로 해삼 덮밥을!

저녁에는 해변가를 어슬렁거리며 보냈는데요. 자, 이제 저녁 먹어야죠?
사실 이네에는 저녁에 열려있는 식당이 한두 곳 밖에 없습니다. 저녁밥을 합리적으로 먹으려면 이곳 「나기사(なぎさ)」를 추천합니다.

「나기사」의 오너는 이네에 반해서 이주한 분입니다. 영어를 잘하시고 다른 언어도 조금씩 이해하신다고 하니, 이네 주변 정보를 여러 가지 알려주실 거예요. 이네의 Facebook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명물인 말린 해삼 덮밥을 드셔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음~ 탱탱한 식감과 중화풍의 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나기사」의 메뉴는 종류가 많진 않지만 여기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가득합니다. 이네에 오시면 이곳에도 꼭 방문해보세요.

            

       

♡♡ 절과 신사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바다의 교토・이네쵸는 어떠신지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도심지를 떠나, 자연과 조화된 생활이 있는 곳을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자연의 녹음으로 눈의 피로도 풀고 바닷바람을 느끼며 시간을 보내며 지역 사람들과 웃으며 인사하면 또 다른 일본이 보일 거예요.

          

               

♡♡ Information 이네쵸(伊根町)

교토부 요사노군 이네쵸(京都府与謝野郡伊根町) 
오시는 길: 아마노하시다테(天の橋立)까지는 고속버스, 혹은 전차→노선버스로 환승하여  「쿄가미사키(経ヶ岬)」, 「카마뉴(蒲入)」, 「이네 우편국 앞(伊根郵便局前)」 중에서 하차 
공식 홈페이지:이네(伊根) 관광 협회 홈페이지 참조.


(출처 : MATCHA - JAPAN TRAVEL WEB MAGAZINE)            


             

볼거리 넘치는 고도(古都) 교토(京都)로 떠나자! 
▶▶▶ 일본 자유여행 교토 상품 바로 가기! 

노천온천 딸린 객실(야마노 테라스)에서 극진한 접대와 힐링!
▶▶▶2박3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료칸 스미야 키호안" 바로가기!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천년수도 교토에서 기모노 입고 추억 만들기! 
▶▶▶3박4일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교토"유미야 카타" 바로가기!


재패니안의 특별함, 무형 가이드 맞춤 일정표!
 ▶▶▶ 일본 자유여행 맞춤 일정표 바로 가기!

              

               

♡♡ 교토 이네! 후나야 수상가옥이 만드는 이채로운 풍경을 감상해 보자!

후나야라는 말이 ‘배의 집’을 말하는 것이니 선박 가옥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5㎞에 걸쳐 230여 채의 후나야가 바다에 아슬아슬하게 늘어선 모습이 이색적이다. 마치 홍콩의 란타우 섬에 있는 수상가옥 마을인 타이오(Tai-O)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양새다. 일본이면서도 일본 같지 않은 이 풍경이 이채로워서인지 연간 2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관광객이 늘면서 가정집이었던 후나야를 숙소로 개조한 민박집과 여관이 제법 많아졌다. 후나야의 민박집에 묵으면 바닷물 위에서 잠을 잘 수 있다. 마을 중앙에 있는 양조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이네만카이(伊根‶開)를 빚어내는 무카이주조(向井酒造)다. 붉은 빛을 띤 이네만 카이는 ‘고대미’라 부르는 흑미로 사케를 만들었다. 술은 향기가 뛰어나고 맛이 달다.
           

                      

일본 교토(京都) 이네(伊根)

         

사계절이 아름다운 전통적인 교토! 금각사(金閣寺, 킨카쿠지)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일본 자유여행 및 료칸, 호텔 예약문의는 역시 재패니안!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유여행과  료칸, 호텔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전화문의 : 070-4422-2929


0 Comments
댓글쓰기 폼